티스토리 뷰

프리랜서 디자이너 구하기.

 

1. 크몽
크몽은 한국의 프리랜서를 구하는 사이트라 보면된다.
https://kmong.com/category/113

 

53,510개 리뷰로 증명된 146,517개 상세페이지 서비스를 5,000원에서 부터 만나보세요! | 프리랜서마

총 4.9/5 평점을 받은 146,517개 상세페이지 관련 최대 만족도 98%의 상세페이지 전문가들을 크몽에서 만나보세요. 5,000원에서 부터 시작 가능한 로고·브랜딩, 상세·랜딩 페이지, 인쇄물, 웹·모바일

kmong.com

 

2. 노트 폴리오

https://notefolio.net/?keywords=UI%2FUX 

 

노트폴리오 :: 국내 최대 창작자/디자이너 플랫폼 by 스터닝 포트폴리오 · 성장 · 채용 · 디자인

노트폴리오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한 곳에 모여 자신의 작업을 공개하고 이야기하는 공간으로 스터닝에서 서비스합니다.

notefolio.net

 

 

프리랜서 디자이너 고용의 중요점

① 리뷰를 본다.

리뷰는 해당 프리랜서가 얼마나 고객에게 응대를 잘했는지, 얼마나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작업하였는지를 알 수있다.
별점과 같은 한눈에 보이는 평점을 보아도 되지만 리뷰를 보고 더욱 자세한 후기를 본 후 결정하는게 좋다.
 
② 포트폴리오를 본다.
프리랜서의 포트폴리오를 보면 그 디자이너의 디자인 느낌과 실력을 볼 수 있다. 이중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이너가 올린 "포트폴리오가 수행할 업무의 느낌과 비슷한가?"를 보면서 디자이너를 고른다면, 결과물이 고객이 원하는 방향과 비슷한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며 작업시간도 단축 될것이다.


③ 가격을 본다.
프리랜서는 건당 돈을 받기 때문에 가격이 천차만별이다. 가격을 생각하다보면 인하우스 디자이너가 더욱 현명할 수 있다. 그렇치만 당장 디자이너가 필요한 경우 프리랜서가 적당하다. 가격은 어떤 디자인을 하는가? 작업물의 크기는 얼만한가? 작업물에 들어가는 사진 혹은 일러스트가 유료인가? 등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의 방향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다. 또한 수정에 따라 돈이 추가될 수 있다.
돈이 얼마나 있는가?에 따라 고용할 디자이너를 선택 하는 것이 현 상황에서 가장 베스트 초이스가 될 수 있다.
  
④ 수정을 얼마나 할 수 있는지를 눈여겨본다.
수정을 얼마나 할 수 있는가?에 따라 요금을 받는 디자이너도 있다. 물론 그 디자이너분은 무료로 제공되는 수정 횟수안에 디자인을 끝내주려 최선을 다할 것이다. 그러나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때 수정하고 싶은 경우 추가요금을 낼 수 있다. 그렇기 때문에 추가요금이 있는 디자이너인지, 무료 수정 횟수는 몇회인지?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.

댓글